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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브랜드의 SUV 포지션을 담당하는 DBX 라인업에 새로운 변화를 더하며 ‘더욱 강력한 슈퍼 SUV’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DBX S가 그 주인공이며 시각적인 변화는 물론이고 모터스포츠의 경험, 그리고 하이엔드 모델인 ‘발할라’ 노하우,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 요소의 개선 등 다양한 부분에서 발전을 이뤄냈다. 더불어 기존 DBX와 비교해 727마력을 내는 ‘성능의 개선’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애스턴마틴의 슈퍼 SUV, DBX S는 과연 어떤 차량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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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DBX S



더욱 대담한 존재

DBX S는 기존 DBX에 비해 새로운 프론트 그릴은 물론이고 프론트 바디킷의 디테일 등을 새롭게 다듬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DBX S의 전면에는 검은색으로 그려진 파칭코게임다운로드
수직 베인 그릴을 적용할 뿐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의 바디킷 구성 및 디테일은 ‘존재감’에 힘을 더한다.
특히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벌집 구조의 경량 폴리카보네이트 그릴은 DBS 770 얼티밋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로 시각적 역동성을 한층 더 강조한다. 여기에 새롭게 적용된 프론트 스플리터와 리어 디퓨저, 그리고 독창적인 랩어라운드형 DRL간접투자
등이 완성도를 끌어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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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지는 측면에서는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에어 스플리터가 통합된 새 사이드 실 등이 매력을 더한다. 여기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23인갤럭시S2증권사
치 크기의 마그네슘 휠은 시각적인 매력은 물론이고 ‘구동계’의 무게를 덜어내 차량 거동 및 주행 효율성 개선을 이뤄냈다.

후면에는 고성능 모델의 감성이 도돕이는 수직 구성의 쿼드 타입 머플러 팁 구조를 배치하고 특유의 스포티하고 대담한 감성의 바디킷 등이 ‘슈퍼 SUV의 매력’에 방점을 찍는다. 이외에도 카본파이버 소재경동가스 주식
의 부품 등을 추가로 더할 수 있어 ‘차량의 경량화’도 이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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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도를 이어가는 공간

DBX S의 실내 공간 역시 ‘스포티한 매력이 돋보이는 디테일’ 그리고 고급스러운 소재 등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며 ‘슈퍼 SUV’의 완성도를 대폭 끌어 올린다.
알칸타라를 적극적으로 배치할 뿐 아니라 세미 아날린 가죽 등을 풍부하게 활용한 실내 공간은 특유의 유려한 감성,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테일 등이 시각적인 매력을 높인다. 더불어 헤링본 패턴의 적용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만족감을 더한다.
여기에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실내 아키텍처를 통해 진화한 모습을 선보인다. 애스턴마틴이 자체 개발한 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정교하게 설계된 디자인과 럭셔리한 감성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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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부분에서는 애스턴마틴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된다. 14개의 스피커를 기반으로 800W의 출력을 내는 사운드 시스템은 퀀텀로직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싱 기술이 적용된 서라운드 모드를 통해 몰입감을 선사한다.

고급스럽고 정교한 시트는 운전자를 비롯해 탑승자 모두에게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넉넉한 수납 공간 및 적재 공간의 매력을 통해 패밀리카의 몫은 물론이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능숙히 대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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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7마력에 이르는 DBX S

DBX S의 핵심은 기존 DBX 대비 더욱 개선된 성능,그리고 이러한 성능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된 다채로운 ‘조율’에 있다.
실제 보닛 아래에 자리한 V8 4.0L 바이터보 엔진은 기본적인 구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세부적인 부분에서 대대적인 튜닝 및 부품 변화를 더해 성능 및 내구성을 높였다. 브랜드 측에서는 ‘발할라(Valhalla)’의 경험을 반영한 것으로 밝혀 이목을 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구현되는 727마력은 기존 DBX 대비 20마력이 향상된 것으로 기존보다 더욱 우수한 발진 가속 성능은 물론이고 더욱 완성도 높은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새로운 배기 사운드 역시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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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단 습식 클러치 변속기의 능숙한 출력 조율 능력은 물론이고 AWD 구동계를 적용해 전륜과 후륜 간 구동력을 배분할 수 있도록 했다. 애스턴마틴의 설명에 따르면 차량의 토크 50%를 전륜, 또는 후륜에 100%를 전달할 수 있어 ‘매력을 극대화’한다.

또한 DBX S의 변속기는 보다 강렬한 드라이빙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추가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 스포츠(Sport) 및 스포츠 플러스(Sport+) 모드에서의 변속 반응 및 기본 변속 로직을 더욱 대담하게 구현하여 ‘주행의 즐거움’에 힘을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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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조향 감각도 개선했다. 기존 모델 대비 약 4% 개선된 조향 감각은 운전자에게 더욱 우수한 주행 경험 및 ‘차량 조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서스펜션 역시 개선되어 승차감 및 역동성에 방점을 찍는다.

조향 부분에서도 개선이 이어진다. 실제 기존보다 약 4% 빨라졌다. 변화의 폭이 크지 않지만 체감상 민첩성과 반응성이 확연히 향상돼 차량의 전반적인 주행 감각을 더욱 스포티하고 직관적으로 만들어주면서도 핸들링 안정감은 그대로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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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부분은 지난해 도입된 서스펜션 업그레이드 전반이 그대로 적용됐다. 에어 스프링과 전자식 댐퍼 모두가 재조정돼 순간적인 하중 이동을 줄이고 이를 통해 기본적인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 모두를 향상시켰다.

DBX S는 공개와 함께 계약을 실시했으며 고객 인도는 2025년 3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